타마고 프로덕션 R은 누가 뽑혔나?

목차

 제가 요즘 가장 관심있게 보는 타마고 프로젝트에서 드디어 마지막 멤버인 R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최애의 아이들 R은?

마지막 멤버이자 롤의 궁극기, 타마고(일본어로 알)을 뜻하는 매우 중의적인 의미를 포함한 멤버인 만큼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일본으로 찾아가서 선발한 멤버 시요밍으로 일본 아이돌 NMB48 출신입니다. 저는 일본사람이 한국말을 너무 잘한다고 생각했고, 마지막 멤버가 일본인이라는 것이 신선했지만 한참 후에 그녀가 서울 출신 토종 한국인임을 알고 약간 당황했습니다.

R의 실력과 매력

그녀의 한국이름은 이시연이고, 몇 안되는 일본 아이돌 출신이었습니다. 사실 일본 아이돌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우리나라 아이돌에 비해 수준이 좀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과연 괜찮을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사황 에일리에게 강의를 받는 영상이 올라와서 실제 그녀의 발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 프로듀스 48의 일본 아이돌들에 비해서는 뛰어났지만 에일리와 비교 되면서 상대적으로 좀 약해 보였습니다. 상대가 에일리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음색은 상당히 괜찮아서 기량만 다듬으면 꽤 괜찮은 밴드의 보컬이 될 듯합니다. 그리고 NMB48 시절에도 개인 방송으로 인기를 얻을 만큼 입담도 좋다고 하니 나중에 그녀의 입담을 기대해 봐도 좋을 듯합니다.

저의 주관이 많이 개입된 외모 순위는 냥뇽녕냥(E) - 초단(W) - 마젠타(Q) - 시요밍 (R) 순인데, 상대적으로 그런 것일 뿐 4명 모두 상당히 비주얼이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