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결말 간략 요약과 시즌2 예고

목차

무빙의 결말과 시즌2 떡밥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포가 많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빙 결말

드디어 18~20화를 다 보았습니다. 결국 북한에서 남파된 초능력자 부대 (초인민 무력부대)는 부모세대의 능력자들로 제거가 되었습니다.

전투에서 팔이 잘렸지만 살아남아 북한으로 돌아간 북한 비행능력자(양동근)는 남한의 초능력자 육성 시스템을 따라하려는 북한의 고위 관료를 살해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아들이 자신과 같은 길을 걷게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구룡포는 자신의 자식들을 숨기기 위해서 사람을 찾는 능력을 가진 교장을 죽이고, 평화롭게 남파한 무한 힐링팩터 능력자와 치킨집을 운영합니다. 결국 치킨집에는 울버린과 같은 능력자가 3명이 모이게 되었습니다.

감옥에 같혀있던 두식(조인성)은 양동근에 의해 풀려납니다. 양동근이 두식을 풀어준 이유는 남한의 초능력자 육성 시스템을 두식이 없애도록 하기 위함이었을 것입니다. 두식에게 국정원의 육성 계획을 알린 뒤 풀어주어 그가 문성근을 제거하도록 하였습니다. 결국 두식의 가족은 모두 다시 재회하게 됩니다.

시즌2 떡밥

동명의 웹툰 무빙은 총 3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빙 - 브릿지 - 히든 이며, 그중 무빙과 브릿지만 나왔습니다. 히든은 아무래도 무빙이 드라마로 나온 만큼 드라마와 함께 연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브릿지부터는 타이밍의 주인공 영탁이 등장하여 더욱 다양한 재미를 안겨줄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타이밍은 봤지만 브릿지는 아직 못 봐서 정주행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죽은 줄 알았던 또 다른 재생 능력자 프랭크도 살아있고, 희수의 왕따 친구가 사실 늙지 않는 영생 능력자인 국정원 고위 간부인 것도 마지막 화에서 밝혀집니다. 

국정원의 특수부대 비능력자 출신 요원인 새롭게 블랙의 관리자가 되었습니다. 그가 그동안 보여준 모습에서 더 잔인한 일들을 자행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간략 소감

아쉬운 점은 마지막 화인데 다른 화에 비해 액션이 기대보다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빙 최고의 액션은 구룡포(류승룡)의 원테이크 모텔 씬과 차 사이에 끼어서 싸우는 장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극을 관통하는 키워드가 가족애였듯 북한 요원들 역시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고 그런 점을 이용한 점은 남북이 모두 같았습니다. 결국 능력자들이 국가의 갈등에 희생된 희생양들이라는 점이 다른 히어로물에 비해 독특한 부분이었습니다.